본문 바로가기
기타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팔찌 옵션 효과 정리

by 슈슈댕 2022. 4. 28.
로스트아크 팔찌

 

팔찌 옵션은 기본 효과, 전투 특성, 특수효과 3가지가 있으며 효과 부여를 통해 변경할 수 없는 옵션인 고정 효과와 효과 부여를 통해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부여 효과가 있습니다. 고정 효과는 최소 1개에서 2개까지 옵션으로 등장하고 부여 효과는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부여 효과는 유물일 경우 1~2개, 고대일 경우 1~3개까지 등장하며 유물 팔찌의 최대 효과 개수는 4개, 고대 팔찌의 최대 효과 개수는 5개 입니다. 또한 효과 부여 또는 변환 시 효과 목록에서 종류별 제한 개수 이내로 무작위 부여됩니다. 기본 효과는 최대 2개, 전투 특성은 최대 2개, 특수 효과는 최대 5개까지 부여됩니다.

 

로스트아크 팔찌 레벨

 

 

유물 팔찌의 레벨 제한은 1490, 고대 팔찌의 레벨 제한은 1540입니다. 유물 팔찌를 고대 팔찌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부여 효과가 1개 추가되고 전투 특성 옵션이 각각 +20 추가되며, 승급 조건은 레벨 1540, 승급 재료는 고대 팔찌를 분해하면 6개씩 나오는 파괴된 찬란한 영웅의 팔찌 100개 입니다.

기본 효과

기본 효과는 최대 2개까지 부여되며, 힘/민첩/지능의 수치는 최대 약 1%의 딜 증가를 가져옵니다.

기본 효과 옵션 수치
체력 500~3000
1500~4000
민첩 1500~4000
지능 1500~4000

 

전투 특성

현재 팔찌 옵션 중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옵션이며, 최대 2개까지 부여됩니다.

직업마다 증가하는 딜 증가율에 차이가 있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전투 특성 수치 100의 경우 대략 3%의 딜 증가를 가져옵니다. 특화 효율이 높은 직업의 경우 6~7%의 딜증가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성합 200은 맞춰 주시는게 좋습니다.

전투 특성 옵션 수치
치명 41~100(고대+20)
신속 41~100(고대+20)
특화 41~100(고대+20)
제압 41~100(고대+20)
인내 41~100(고대+20)
숙련 41~100(고대+20)

 

특수 효과

 

최대 5개까지 부여되며, 종류가 많기 때문에 유효옵션만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특수 효과 옵션 수치
쐐기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쐐기'효과를 획득한다.
쐐기 : 공격 적중 시 피해량이 [0.3/0.35/0.45]% 증가한다.(최대 4중첩, 발동 재사용 대기시간 2초)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망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망치' 효과를 획득한다.
'강철 쐐기' 효과를 보유 시 치명타 피해가 8% 추가 증가한다.
망치 :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이 [6/8/10]%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순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30초동안 '순환' 효과를 획득한다. 해당 효과는 갱신되지 않는다.
순환 : 10초 간격으로 스킬 피해 [2.5/3/3.5]% 증가, 치명타 적중률 [4/5/6]% 증가, 치명타 피해 [6/8/10]% 증가 효과가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열정 자신의 생명력이 40% 이상일 경우 적에게 공격 적중 시 3초 동안 '열정'효과를 획득한다.
열정 :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2.5/3/3.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냉정 자신의 생명력이 80% 이하일 경우 적에게 공격 적중 시 3초 동안 '냉정' 효과를 획득한다.
'냉정'효과를 보유 중 일때 '열정'효과가 1% 추가 증가한다.
열정 :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2.5/3/3.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비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1.8/2.1]% 감소시킨다. '비수' 효과는 하나의 대상에게 최대 1개만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약점 노출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8초 동안 대상의 치명타 저항을 [1.5/1.8/2.1]% 감소시킨다.
'약점 노출' 효과는 하나의 대상에게 최대 1개만 적용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무기 공격력 1300/1600/1900
우월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1.5/2/2.5]% 증가한다.(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습격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피해량이 [4/6/8]%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정밀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치명타 적중이 [2/3/4]%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기습 백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2.5/3/3.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결투 헤드어택으로 주는 피해가 [2.5/3/3.5]% 증가한다.
(60레벨 초과 몬스터에게는 효과 감소)

여기서 쐐기와 망치, 냉정과 열정은 같이 사용할 경우 추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단일 옵션으로는 순환이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쐐기/망치 + 순환이 가장 좋은 옵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덴티티가 중요한 직업은 깨달음, 서폿은 응원과 비수, 약점 노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특성합 200가량의 팔찌를 구매 또는 획득 후 힘민지, 특수 효과 유효 옵션을 효과 부여를 통해 챙기시면 됩니다.

 

 

 

 

 

댓글